ÁöÀºÀÌ
½ºÆ¼ºì »þºñ·Î (Steven Shaviro, 1954~ )
¹Ì±¹ÀÇ Ã¶ÇÐÀÚ, ¹®ÈºñÆò°¡. 1981³â¿¡ ¿¹ÀÏ´ëÇп¡¼ ¹Ú»çÇÐÀ§¸¦ ÃëµæÇß°í, ÇöÀç ¿þÀÎÁÖ¸³´ëÇб³ ¿µ¾îÇаú µå·ÎÀÌ ±³¼ö(Deroy Professor)·Î ÀçÁ÷ ÁßÀÌ´Ù. ÁÖ¿ä ¿¬±¸ °ü½É»ç´Â ¿µÈ ÀÌ·Ð, ½Ã°£, ¹ÌÇÐ, °úÇмҼ³, ¹ü½É·Ð, ÀÚº»ÁÖÀÇ, Á¤µ¿, ÁÖü¼º µîÀÌ´Ù. °¡Àå ³Î¸® ÀÐÈù »þºñ·ÎÀÇ Ã¥Àº 1990³â´ë ÃÊ Æ÷½ºÆ®¸ð´õ´ÏÁòÀÇ »óŸ¦ °³°ýÇÑ ¡°ÀÌ·Ð Çȼǡ± ÀÛÇ° Doom Patrols : A Theoretical Fiction about Postmodernism(1997)ÀÌ´Ù. ¿µÈÀ̷мÀÎ The Cinematic Body(1993)¿¡¼´Â Æ÷½ºÆ®¸ð´õ´ÏÁò, Àΰ£ ½ÅüÀÇ Á¤Ä¡ÇÐ, ³²¼º¼ºÀÇ ±¸¼º, ¸¶Á¶È÷ÁòÀÇ ¹ÌÇÐ µîÀ» Ž±¸ÇÏ¿´À¸¸ç, ¶óIJÀû ¼ö»ç°¡ Çö´ë ¿µÈÇа踦 Áö¹èÇÏ°í ÀÖ´Â °æÇâÀ» °ËÅäÇß´Ù. À̻级 ½ºÅÞ°ÅÀÇ ÈÀÌÆ®Çìµå µ¶ÇØÀÇ ¿µÇâÀ» ¹Þ¾Æ 2009³â¿¡ óÀ½À¸·Î ÈÀÌÆ®Çìµå¿¡ °üÇÑ Àú¼ Without Criteria: Kant, Whitehead, Deleuze, and Aesthetics¸¦ ÃâÆÇÇߴµ¥, ÀÌ Ã¥¿¡¼´Â ÈÀÌÆ®Çìµå°¡ ÇÏÀ̵¥°ÅÀÇ Ã¶ÇлçÀû À§Ä¡¸¦ ´ëüÇÑ ¼¼°è¸¦ »ó»óÇÏ¸é¼ ÄÆ®, ÈÀÌÆ®Çìµå, µé·ÚÁ ´ëºñÇß´Ù. 2014³â Ãâ°£µÈ ¡º»ç¹°µéÀÇ ¿ìÁÖ¡»(°¥¹«¸®, 2021)¿¡¼´Â ÈÀÌÆ®Çìµå°¡ »çº¯Àû ½ÇÀç·Ð »çÀ¯ È帧À» ¾î¶»°Ô ¿¹»óÇÏ°í ¶Ç ±×¿¡ µµÀüÇÏ´ÂÁö¿¡ °üÇؼ ½è´Ù. 2016³âÀÛ ¡ººñÀÎÁö¡»(°¥¹«¸®, ±Ù°£)·Î 2017³â¿¡ ¡®°úÇмҼ³°ú ±â¼ú ¹®È ¿¬±¸»ó¡¯À» ¹Þ¾Ò´Ù. ¶Ç ¿¹¼úÇü½ÄÀ¸·Î¼ÀÇ ¹ÂÁ÷ºñµð¿À¿¡ °üÇÑ ¹æ´ëÇÑ ÀÛ¾÷À» ÇØ¿Ô°í 2017³â¿¡ Àú¼ Digital Music Videos¸¦ Ãâ°£Çß´Ù. ±× ¹ÛÀÇ Àú¼·Î 1990³â¿¡ ÃâÆÇµÈ Ã¹ ¹ø° Ã¥ÀÎ Passion and Excess : Blanchot, Bataille, and Literary Theory¸¦ ºñ·ÔÇÏ¿©, Connected, or What It Means to Live in the Network Society(2003), Post-Cinematic Affect(2010), Extreme Fabulations : Science Fictions of Life(2021)µîÀÌ ÀÖ´Ù.
¿Å±äÀÌ
¾ÈÈ£¼º (Ahn Ho Sung, 1995~ )
¿Í¼¼´Ù´ëÇб³¿¡¼ ¼¾ç öÇÐÀ» Àü°øÇÏ°í Ŭ·¹¾î¸óÆ®½ÅÇдëÇпøÀ» ÁßÅðÇÏ¿´´Ù. »çº¯Àû ½ÇÀç·Ð°ú ÈÀÌÆ®Çìµå öÇп¡ °ü½ÉÀÌ ¸¹À¸¸ç, ÇöÀç´Â °ü·Ã µµ¼µéÀ» ¹ø¿ªÇÏ°í ÀÖ´Ù.